티스토리 뷰



2019년 설휴무입니다. 주말과 함께 겹치게 되어서 5일이라는 휴무가 생기게 되었네요. 이번 설에도 고향에 가기 위해서 내려가시는분들이 아주 많을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대부분 개인자가용을 이용해서 귀향길에 올라섰을텐데 그만큼 많은 인파들이 몰리겠지요. 


그래서 오늘은 자가용을 이용해서 고속도를 이용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설날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에 대한 내용입니다. 설날기간에는 통행료 없이 고속도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설날은 물론이며 사실 추석때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고향길에 가는길이 아니더라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전 차량은 통행료 면제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확히 언제부터 언제까지 적용되어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몇시까지인지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설날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시간은 정해져 있습니다. 이번 2019년도의 설날기간은 2월 4일부터 2월 7일까지인데요. 설연휴날만 통행료를 면제해주고 있습니다. 사실상 2월 2일~2월 7일로 설 대체휴무로 생각하시지만 실질적인 설날연휴에만 면제를 해준다고 하네요. 정확한 할인시간은 2019년 2월 4일부터 2월 6일 24시 사이에 고속도로와 민자고속도로를 포함하는 모든 차량이 해당됩니다.







설날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받기 위한 방법은 특별한것이 없습니다. 평상시와 동일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일반차로는 통행권을 뽑고 도착 요금소에서 제출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는 마찬가지로 카드를 넣고 전원을 켜두시면 됩니다. 





설날 고속도로고 통행료 할인시간에 고속도로를 통과하는 하이패스 차량의 경우는 통행요금이 0원으로 처리되었다는 내용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면제 처리가 된 것이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현재 3시기준으로 하여 서울에서 강릉, 양양, 울산, 대전, 대구, 부산, 광주, 목포등의 소요시간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하시고 안전한 귀향길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