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03년 이후부터 입금등에 대한 거래가 전혀 없는것을 휴면계좌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이런 휴면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입니다. 오늘은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살다보면 내가 어떤 은행에서 계좌를 만들었는지 안만들었는지 잊을때가 있습니다. 저도 주거래은행만 쓰다보니 아 그런곳에 계좌를 만들었었나 싶을때도 있었습니다. 운좋게 휴면계좌에 돈까지 있으면 이거야말로 보너스를 받은 기분이 될 거 같은데요.




계좌조회르리 하기 위해선 사이트로 이동해주셔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 휴면계좌통합조회라고 검색하시면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로 접속해주세요.





해당 사이트에서는 은행과 우체국 보험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휴면계좌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은행계좌같은 경우는 앞서 말한것 처럼 5년이상 무거래 휴면예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사용중인 계좌를 포함해서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모든 은행의 계좌를 조회하는 방법은 계좌통합관리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계좌를 확인하고 싶으며 이용해보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에 접속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에 보시면 초록색창의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이곳에서 조회를 할 수 있는데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작성하시고 개인정보 동의까지 한 후 공인인증 조회를 하시면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휴면계좌 조회를 해본 결과 은행에서 1건이 나오며 다른곳에서는 전혀 나오지 않았습니다. 아쉽게도 보너스는 없는걸로 해야겠네요. 이상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조회해보시고 잠자고 있는 계좌를 깨워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