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민족 대명절인 한가위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추석에 오랜만에 고향집에 내려갈 생각을 하면 마음이 들뜨고 기쁜마음일거라고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그 와중에도 걱정되는게 바로 귀경길입니다. 아무래도 많은 차들이 수도권을 빠져나갈것으로 예상이되어서 교통체증이 심할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시간과 하이패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귀경길에 고향에 내려가시는 분들이 톨게이트에서 요금계산을 하는것이 교통체증을 증가시킨다고 판단해서 한국도로공사에서 명절때는 통행료를 면제해주고 있는데요.




한국도로공사에서 제시한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시간은 9월 23일 일요일 0시부터 9월 25일 화요일 24시까지라고 합니다. 이번 연휴가 일,월,화 이렇게 3일뿐인데요. 연휴 전과 후인 토요일 수요일은 통행료 면제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면제되는 대상은 9월 23일 0시부터 9월 25일 24시 사이에 잠깐동안이라도 고속도로 및 민자고속도로도 포함해서 이용하는 모든 차량이 면제 대상이 된다괴 합니다.




이용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평상시와 동일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일반차로는 통행권을 뽑아서 도착하는 요금소에 제출하면 되고 하이패스차량은 원래대로 그냥 지나가시면 됩니다. 아마 하이패스안에서는 결제금액이 0원이라는 안내가 나올것입니다.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통행료 면제하는 이유가 교통체증을 해소하기 위함인데 일반차로에서 통행권을 뽑는다면 이유가 될까 싶네요~! 여튼 모두들 행복넘치는 한가위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