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아두면 좋은

로드뷰 보기 다음지도

진달리 2019. 11. 3. 18:07


지도를 보다보면 실제 지도의 거리를 알아야 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로드뷰 보기 기능입니다. 로드뷰 보기로 실제 거리의 생생함을 가보지 않고도 인터넷을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pc는 물론이며 스마트폰을 통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드뷰는 네이버, 다음지도, 구글 모드 지원하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네이버와 다음 구글 모두 지원하지만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은 로드뷰는 다음지도입니다. 다음의 로드뷰가 네이버보다 자세하게 잘 표현되어 있어서 구석구석 골목까지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지도의 정식명칭은 카카오맵으로 변경되었으니 참고하시고 이용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로드뷰 보기 기능은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지도 접속 후에 우측에 있는 로드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드뷰 보기 위해서 우측 상단에 동그란모양이 그러져 있는 버튼을 누르게 되면 로드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파란색도로로 표시되는것을 확인해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다음지도를 통해서 어렵지 않게 확인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이콘을 끌어당겨서 내가 로드뷰 보기 하고자 하는곳으로 옮겨다주시면 해당 지역의 실제 자동차가 돌아다니면서 찍은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지도는 사진을 촬영한 날짜를 기준으로 로드뷰도 확인이 가능하니 내가 원하는 날짜로 선택해주셔도 좋습니다.



다음지도 로드뷰 왼쪽 상단에 보시면 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날짜를 클릭하면 과거의 기록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처음에 나오는 화면은 가장 최신의 로드뷰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전 과거 기록도 얼마든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2009년부터 제공하고 있으니 10년전의 사진도 확인이 가능한셈입니다. 이전에 내가 살던곳을 로드뷰로 보면 감흥이 새롭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다음지도의 로드뷰는 화면을 겹치는 기능이 있습니다. 과거와 현재를 두고 겹침기능을 하면 다음과같이 겹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분할도 가능합니다. 분할은 같은 다음지도를 과거와 현재로 분할해서 한 화면에 나타내 주기 때문에 변한 로드뷰를 모습을 눈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로드뷰 보기 기능을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지도 로드뷰 보기에서 날짜 선택은 날짜를 클릭하면 이전의 과거 년도와 월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옥션 중고장터 판매  (1) 2019.11.25
티켓몬스터 티몬  (0) 2019.11.24
벼룩시장 구인구직사이트  (0) 2019.10.29
한컴 타자 연습 무료설치  (0) 2019.10.06
다음지도 스카이뷰  (0) 2019.09.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