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글을 남기는거 같습니다. 오늘은 청약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부동산 규제도 계속해서 생기면서 많은 분들이 부동산에 관심이 쏠리는거 같습니다. 그 관심이 특히 젊은층까지 내려온거 같은데요. 오늘은 내집마련을 위한 첫걸음인 청약에 대해 알아보려고해요. 그럴러면 우선 청약홈 공인인증서 등록이 필수입니다.


▣ 청약홈 공인인증서




이전에는 아파트투유를 통해서 청약을 신청했었지만 이제는 청약홈을 통해서 신청해야 합니다. 아직도 많은분들이 아파트투유 홈페이지를 찾는거 같은데 이제는 청약홈을 이용해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검색해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청약홈 공인인증서


아니면 주소창에 주소를 직접 쳐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주소는 applyhome.co.kr 이걸로 입력해서 들어가시면 좋을거 같네요. 혹은 모바일 어플도 있으니 어플을 다운받아서 이용해보는 방법도 좋을거 같습니다.


청약홈 공인인증서


청약홈 홈페이지 들어오게 되면 다음과 같이 메인화면들이 보입니다. 청약신청이나 청약일정, 당첨자발표등 여러분들이 궁금해할 모든 정보들이 이곳에 담겨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을 이용하려면 청약홈 공인인증서 등록은 필수입니다. 공인인증서는 다들 있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청약홈 공인인증서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은 쉽습니다. 좌측 메뉴에 고객센터에서 인증서관리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도 마찬가지입니다. 모바일에서도 청약홈 공인인증서 이용하려면 관리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인증서관리 메뉴입니다. 최초 1회만 브라우저를 통해 변환 및 저장하게 되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는 브라우저에 저장된다고 하니 사용하는 브라우저별로 인증서를 각각 등록해야 한다고 하네요. 허용되는 인증서는 범용개인과 서명용개인등이 있습니다. 


청약홈 공인인증서 등록


청약홈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는 방법은 pc에서 모바일로, 모바일에서 pc로 옮길 수 있습니다. pc에서 인증서를 내보내거나 모바일로 인증서를 가져와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인증서 내보내기를 이용해보겠습니다. pc버전으로 청약홈 공인인증서 내보내는 방법입니다. www.applyhome.co.kr 접속이 첫번째 단계이구요. 두번째는 지금까지 설명드린 방법때로 따라오셔서 pc에서 인증서 내보내기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파란색 버튼으로 있는 부분입니다.



이후에 공인인증서 선택 및 인증번호를 확인하면 됩니다. 하드에 있는 인증서를 찾았다면 비밀번호 입력 후 확인을 눌러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어렵지 않게 진행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청약홈 공인인증서


이후에는 인증서를 가지고 올 단말기에서 인증번호나 QR코드를 스캔하시면 됩니다. 시간내에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마무리 됩니다.





다음단계로는 인증서 가져오기 모바일입니다. 모바일 청약홈으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어플을 받아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약홈에 접속하신 뒤 마찬가지로 인증서 관리메뉴를 클릭하여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전에 했던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과 동일하게 쭉 진행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청약홈 공인인증서 등록


다음으로는 pc화면에 나타나는 인증번호 8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후에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서 가지고 오시면 공인인증서를 쉽게 가지고 오실 수 있습니다.


청약홈 공인인증서


그다음으로 저장매체를 선택하고 저장버튼을 클릭해서 가져오기 완료하시면 마무리 됩니다. 그러면 복사된 청약홈 공인인증서 정보를 소유자와 발급자 유효기간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로 확인을 눌러주시면 단계는 총 마무리 됩니다. 지금까지 청약홈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부동산시장의 열기가 심상치 않습니다. 많은 분들이 내집마련의 목표를 가지고 청약을 알아보시는거 같은데 다들 좋은 결과 있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