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지도하면 일반적인 일반지도만 생각하시는데 하늘에서 바라본 스카이뷰를 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렵지 않게 다음지도를 이용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늘에서 바라본 위성지도를 보시면 참 신기한 기분도 들긴 합니다.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 살펴보기




우선 다음지도를 실행해주셔야 위성사진을 확인하실 수 있겠지요. 보는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우선 카카오지도 및 daum지도를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검색창에 입력해서 들어가주시던가 혹은 어플을 통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지도는 카카오맵으로 변경되었으며 위성지도 스카이뷰로 검색하시면 카카오맵 항공 지도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은 고해상도 항공지도 서비스와 함께 위성사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일반적으로 나오는 일반지도의 모습입니다. 위성사진이 나온 모습이 아니기에 그냥 확인만해주시면됩니다. 이곳에서 내가 원하는 지역을 확인하고 싶다면 확대로 지도에서 찾아도 되고 혹은 왼쪽에 있는 검색창에서 직접 검색을 해주셔도 됩니다. 다음 위성지도를 보려면 이제 스카이뷰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요.



다음 스카이뷰는 우측 상단에 스카이뷰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전환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지도에서 위성지도로 전환되면서 하늘에서 찍은 위성사진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인데요. 이곳에서 원하는 지역을 마우스로 클릭해서 보거나 검색해서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위성지도를 보고자 하는 지역에서 주변탐색기능도 활용할 수 있으니 잘 이용해보시면 좋을듯 싶네요. 커피를 먹고자하시면 카페로 찾거나 혹은 맛집으로도 밥집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하늘에서 바라본 고퀄리티의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입니다. 각각의 지붕들이 보이고 도로도 보이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늘에서 바라보기 때문에 이곳이 어딘지 가늠하지 못할 수 있는데 그부분은 명칭을 통해서 표시되기 때문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보시면 성남성결교회처럼 명칭이 있기 때문에 스카이뷰를 보더라도 아 이곳이 어디쯤이겠구나 하고 보실 수 있는것입니다.



그리고 다음 위성지도는 년도별로 스카이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8년도부터 데이터가 있기 때문에 지난 세월을 다음 스카이뷰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저희집근처를 스카이뷰로 10년간을 순차적으로 봐왔는데 조금씩 변해가는 모습을 보는 재미도 은근 쏠쏠했던거 같네요.



그리고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 말고도 다음지도에서는 로드뷰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로드뷰는 실제 도로를 다음이 지나다니면서 촬영한 사진입니다. 직접 그곳에 가지 않아도 로드뷰로 해당길을 확인할 수 있다는것이 장점이긴 합니다. 위성지도와 로드뷰를 같이 본다면 해당지역에 대한 지리파악이 훨씬 수월할 수 있습니다.



로드뷰도 마찬가지로 지난년도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세월의 흔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재건축된곳을 보면 참 신기한 기분이 들기도 하네요. 지금까지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셔서 원하는 정보 얻으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