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벌써 2019년의 마지막인 12월입니다. 12월도 벌써 4일이나 지났네요. 연말로 접어들게 되면서 많이들 바쁘실텐데 오늘은 직장인분들이 궁금해하실거라고 생각되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통해서 부양가족 등록이나 삭제 및 기준을 확인해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 




연말정산과 관련된 정보들은 홈택스에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접속하시는 방법은 사이트 검색을 하시거나 www.hometax.go.kr로 직접 접속하셔도 무방합니다. 사이트에접속해주세요. 국세청 세무도우미로 인터넷으로 납세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접속하시면 다음과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곳에서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로 들어가려면 연말정산 메뉴를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는 조회/발급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부양가족 등록이나 삭제도 가능합니다.





우선 로그인을 해서 홈택스로 접속해주세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하며 없다면 등록을 해주신 뒤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에 조회/발급 메뉴로 들어오게 되면 가운데에 연말정산이라는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큰 대제목 아래에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간소화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며 부양가족 등록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아래에 편리한 연말정산이라고 하여 연말정산 미리보기 기능도 제공하고 있으니 이용하실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입니다. 소득이나 세액공제등의 증명서류를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서 근로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자료조회를 해서 저장 및 출력하여 회사에 납부하게 되면 그걸로 연말정산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회사에서 간소화자료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근로자들이 간소화자료를 조회할 경우는 매일 오전8시부터 12시까지 이용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연말정산간소화 자료 조회라고 적혀있는 분홍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이동하면 유의사항안내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현재는 2019년 12월이다보니 2019년에 대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없으며 1월~9월까지의 신용카드, 현금영수증의 자료를 미리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음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월별로 선택을 한 뒤 공제 자료를 조회하시어 한번에 내려받기나 한번에 인쇄하기를 이용해주시면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은 1월~9월까지만 이용가능하기에 신용카드와 직불카드 그리고 현금영수증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2020년이 되면 2019년 1월~12월의 모든 소득공제 및 세액공제 자료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자료를 조회하고 출력하는 절차입니다.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적용월을 선택해주신 뒤 각각의 소득과 세액공제 항목을 클릭하여 금액을 확인해줍니다. 이후에 출력하거나 다운로드 받아서 각 회사에 제출하시면 됩니다. 저장은 pdf 파일로 가능합니다.



다음은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부양가족 등록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우측에 보면 자료제공동의 신청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부양가족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등록은 두가지 방법ㅇ 있습니다.




첫번째는 본인인증수단이 있는경우와 인증수단이 없는경우입니다. 본인인증으로 신청할경우에는 제공하는자의 공인인증서나 신용카드 및 휴대폰이 필요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웅는 부모의 공인인증서로 부양가족 등록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신청으로 들어가보면 다음과같이 자료제공 동의를 신청하는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만일 본인인증 수단이 없다면 온라인신청이나 팩스신청 혹은 세무서에 직접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본인인증수단으로 부양가족 등록을 할 경우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관계와 동의범위를 입력한 뒤 신청하기를 진행하여 인증절차를 완료해주시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어렵지 않게 홈택스를 통해서 부양가족 등록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홈페이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간소화서비스를 통해서 부양가족 기준도 확인 가능하니 홈택스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좋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후조리원 비용 연말정산  (0) 2020.01.09
2020년 부가세 신고기간  (0) 2020.01.08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  (0) 2019.12.01
옥션 중고장터 판매  (1) 2019.11.25
티켓몬스터 티몬  (0) 2019.11.24
댓글